본문 바로가기
취미였던,/Fixie ?

픽시자전거 입문!!

by Oh.Kwang 2012. 1. 18.

픽시자전거 입문에 대해서!!


자 픽시자전거에 대한 구매를 생각하게 된다면, "이쁘다"라고 생각할 정도의 자전거를 사려고 한다면 금액이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물론 네이버 카페에서 픽시자전거에 대한 대표적인 카페는 "싱글기어", "픽시매니아", "픽시공화국"에서 여러 종류의 픽시자전거를 접하면 그렇게 생각이 더 굳히게 되죠.


픽시자전거 대표 카페
싱글기어 - http://cafe.naver.com/singlegear
픽시매니아 - http://cafe.naver.com/singlefixie
픽시공화국 - http://cafe.naver.com/republicfixie


픽시자전거 가격?

어떤 픽시자전거는 100만원에서 어떤 픽시자전거는 1000만원까지 금액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하지만 쉽게 설명을 드린다면, 픽시자전거라고 해서 무조건 비싼건 아닙니다.

일반 로드, 미니벨로, MTB도 마찬가지로 부품의 종류에 따라서 부품의 재질에 따라서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10g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100만원 이상이 투자가 되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모든 자전거의 가격은 천차만별일까요?

바로 앞서 말씀드린대로 부품의 종류와 재질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지갑이라고 해서 다 동일한 지갑은 아닙니다.

문방구에서 판매하는 5천원짜리 지갑이 있는 반면에 명품샵에서 판매하는 100만원짜리 지갑이 있는거와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픽시자전거 입문?

픽시자전거는 일반자전거와는 다르게 고정기어이기 때문에 페달을 굴리는 방향에 따라서 전진과 후진이 결정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신경이 매우 좋은편이 아니시라면 우선 이 시스템을 적응할 입문자전거로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완차로 만들어진 픽시자전거 구매를 추천해드립니다.




완차?

완차는 완제품으로 나온 자전거를 뜻합니다. 한마디로 자전거샵에서 구매 후 바로 라이딩이 가능한 자전거입니다.



개인적으로 완차 기준의 추천해드리는 자전거는 자이언트픽셔를 추천해드립니다.
가격은 40~50만원선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대비 좋은 픽시자전거로 픽셔들에게는 호평을 받는 자전거입니다.




픽시자전거 조립?

보통 픽시자전거는 원하는 부품만을 구매하여 그에 맞춰서 조립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하지만 조립을 하기 이전에는 그에 맞는 사이즈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픽시자전거에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완차를 적극 추천하는 바 입니다.




굳이 조립을 하셔야겠다고 생각을 하신다면, 전문 픽시자전거샵에 내방하셔서 이것저것 알아보신 후에 조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 샵에서 모든 부품을 주문과 조립을 하게 된다면, 정가보다 조금이라도 더 네고가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세요!


입지최선

'취미였던, > Fixie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픽시자전거 샵 정보  (0) 2012.01.18
픽시자전거란?  (3) 2012.0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