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였던,/Fixie Parts

이즈미V체인 vs 미케체인

by Oh.Kwang 2012. 1. 5.

이즈미V 체인과 미케 체인과의 비교

- 우선 개인 블로그 이기때문에 제 의견을 100% 수렴하고 반영을 하였습니다. 태클은 정중히 사절합니다 -

 



SUPER TOUGHNESS TRACK RACING CHAIN (GOLD)

브랜드 : Izumi
Color : Gold
Chain Compatibility : 1/2"x1/8"
Links : 106
※ 일본 경륜 협회 NJS에서 공인 인증된 트랙 경기용 부품

사용후기 : 현재도 사용하고 있는 체인은 이즈미V입니다. 사실 기회가 된다면 다른체인으로 바꾸고 싶어보는 마음도 있지만, 그래도 금색이라는 색상 때문에 쉽게 포기를 못하네요.
이즈미V같은 경우에는 일본 경륜 협회 NJS에서도 공인 인증된 체인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경기하는 전국체전에서도 이즈미V체인을 사용을 합니다.
그만큼 내구성은 믿을만 하다고 생각을 하네요.




 

PISTA CHAIN (SILVER)

브랜드 : MICHE COMPONENT
Color : Silver
Chain Compatibility : 1/2"x1/8"

사용후기 : 미케체인에 경우 처음 픽시를 접했을 때에는 버텍스제품을 사용했지만, 체인링이 휘면서 체인을 교체하게 되었고, 그때 접했던 체인입니다.
미케체인의 경우 강성이 부드럽다(?)라고 말씀을 드릴수 있어서 흔히들 잘 늘어나는 체인으로 아십니다. 물론 저 또한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라이딩에 있어서는 가장 부드러움을 주는 체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즈미V 체인과 미케 체인 비교

사실 어느체인이 더 우월하다! 라는 말씀을 드리기는 참 민감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해본 결과 가격대비 좋은 체인은 미케체인이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물론 이즈미V가 나쁜 체인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비교하였을때
잡음의 정도도 이즈미V 보다는 미케가 더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체인텐션의 경우 미케가 더 심해서 체인텐션을 잡아주는 경우가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그래도 가격대비 모든 것을 감안하고 사용한다고 본다면 체인에 10만원 가량을 투자하는 것 보다는 미케체인 이즈미V체인의 반값에 소음이 적은 체인을 사용하시는 것도 권유해드리겠습니다.


※ 추가적인 정보 ※

소음에 민감하였을 때 픽시샵 조언으로 "유로아시아 골드메달 + 옴니움 크랭크 + 미케체인" 으로 사용을 해봤는데, 정말 소음...체인청소만 잘해주고 오일링만 잘해준다면 정말...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았을떄 골드메달까지도 안써도 되었을거 같다. 라는 생각도 듭니다.



입지최선

댓글